공지사항 - 광동병원
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공지사항

광동의 철학이 담긴 황제의 보약, 광동한방병원 공진단
  • 작성자 : 광동한방병원
  • 작성일 : 2017.04.05 10:43:38

공진단은 예로부터 황제에게 진상한 귀한 약재로 만든 명방 중의 명방입니다.

공진단의 유래

예로부터 원나라의 위역림에 의해 처음 만들어져 중국 황실에 진상되어 온 보약이 바로 공진단입니다.

공진단 뜻과 효능

공(拱)진(辰)단(丹)은 `세월을 품에 안는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 약의 여러 효능을 상징합니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선천적으로 허약한 체질을 타고 난 사람이라도 이 약을 복용하면, 하늘이 내린 생명의 원천적인 기운(天元一氣)을 굳건하게 하여, 수(水)를 오르게 하고 화(火)를 내리게 하므로 백병이 생길 수 없게 한다고 합니다.






공진단 주요 효능

항산화 작용 / 항염 작용 / 심혈관계 질환 예방 / 면역작용 / 간 보호 작용 / 생식기능 활성화 등



공진단에 쓰이는 주요 약재 






사향

사향은 중풍, 경련, 타박상에 사용되는 약재로 막힌 어혈을 뚫어줘 혈액순환에 좋고 뇌신경을 활성화해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되는 귀한 약재입니다.

녹용

녹용은 병후허약, 빈혈, 발육부진에 조혈작용과 강심작용을 하며, 생식기능을 강화, 위장을 보하고 발육을 촉진합니다.

산수유

산수유는 신장이 허해서 발생하는 빈뇨, 야뇨, 이명 등에 사용하는데 신장을 보하고 허약해서 오는 땀을 멎게합니다.

당귀

당귀는 월경통, 빈혈, 타박상에 혈을 보하고 어혈을 제거하며 생리패턴을 원활하게 하고 대변을 잘 나오게 합니다.


이미 아는 분들은 다 안다는 공진단의 탁월한 효능, 더 좋은 효능을 보기 위해선 약재선정부터 조제까지 전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 이제부터 광동한방병원 공진단의 특별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광동한방병원 공진단

品質第一主義를 최우선으로 하는 광동제약의 정신을 그대로 이어받아, 다음의 기준을 철저하게 지켜 제조됩니다.

1) 식약청에서 인증한 천연사향만을 사용합니다.

2) 녹용 중 최상급 효능을 나타낸다고 알려진 러시아 알타이산 녹용만을 사용합니다.

3) 그 외 약재는 광동제약㈜ 중앙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수시로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합니다.

4) 한의사의 처방에 의해 조재해드립니다.

5) 모든 약재는 동의보감 원전에 의거해 정량을 기준으로 조제합니다. (단지, 개인의 증상 및 체질에 따라 일부 약재는 가감될 수 있습니다.)






광동 공진단,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노화를 방지하고 질병을 미리 예방하고 싶을 때
-체력 및 정신력 소모가 심한 수험생이나 작가, 기획자의 경우
-스트레스와 잦은 음주로 간기능이 약해진 경우-남성 정력(기력) 증강이 필요한 경우
-과로로 기력이 떨어지고 지쳤을 경우, 만성피로증후군
-혈액순환 저하로 인해 몸이 무겁거나 저린 경우
-선천적으로 체질이 약하거나 수술이나 큰 병으로 원기가 쇠약한 경우
-여성의 갱년기 장애극복이 필요한 경우
-건망증 및 인지기능이 떨어진 경우



공진단을 고르는 기준





사향의 정품 여부와 함량,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식약청에서 인증한 사향

고가의 귀한 약재이므로 가짜가 유통되는 경우가 많은데, 사향은 CITES라는 국제 희귀동식물 보호협약에 의해 거래가 제한되므로 양국의 수출입허가서가 있어야 합니다. 사향이 국내에 수입될 때 이를 확인하고 엄격한 통관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식약청은 정식으로 유통, 관리하는 사향에 이를 표시하는 인증증지를 붙여 확인을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광동한방병원은 이 인증을 확인하고 사용 전 라벨을 제거 후 개봉합니다. 또한, 공진단에 들어간 사향의 일련번호를 공진단 품질확인서에 표시해드리고 있습니다.

2) 동의보감에 나와있는 사향 함량을 준수합니다.

사향은 고가의 약재이기 때문에 공진단에 어느 정도의 사향이 들어가는지에 따라 공진단의 가격이 크게 달라집니다. 광동한방병원은 동의보감에 나와있는 사향 함량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3) 신선한 사향이어야 합니다.
사향은 향이 중요하기 때문에 제조일이 너무 오래되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 번 개봉 후엔 향이 적어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주문 후 바로 제조하여 전달해드립니다.





공진단에 쓰인 녹용을 직접 확인하세요.

공진단에 쓰이는 주요 약재 중 하나가 녹용입니다. 녹용은 산지와 부위, 건조법이 중요하며 이에 따라 가격이 결정될 뿐 아니라 약효 또한 차이를 보입니다.

러시아 알타이산 정품 녹용 사용

녹용의 산지는 미국, 러시아, 중국, 캐나다, 뉴질랜드 등지에서 수입됩니다. 어느 산지의 녹용이 절대적으로 좋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서식환경이나 건조환경, 제조환경 등이 모두 효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녹용의 양기를 키우기 위해선 강한 추위 속에서 키워지는 것이 좋으며, 좁은 공간에서 스트레스 받으며 자란 사슴보다는 넓은 공간에 방목된 것이 좋습니다. 이 때문에 약재시장에선 러시아 알타이산 녹용을 최고로 추천합니다.

원산지 이력관리가 가능한 정품녹용 사용

현지농장에서부터 수입, 가공, 포장 및 출고에 이르는 전 과정을 관리하는 이력추적시스템이 가능한 녹용만을 사용합니다.
(제조일자, 통관일자, 부위 등 일련번호 제공)


녹용의 효능

1) 성장 촉진, 허약체질 개선
2) 뇌세포 활성화
3) 노화방지
4) 남성/여성의 생식기능 강화







공진단은 건강보조제나 강장제 이상의 약이기 때문에 약성이 강한 만큼, 혹시 모를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선 환자의 체질과 증상, 병증 등을 진단하고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전문 한의사에게 공진단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공지사항

진료 안내

02) 2222.4888

* 내원 전, [진료시간 자세히보기]를 통해
  각 진료과의 진료 시간표를 확인한 후에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간편 상담 예약

d41d8cd98f붉은색 글씨를 차례로 입력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 자세히 보기 ]

빠른상담

d41d8cd98f붉은색 글씨를 차례로 입력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