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광동병원
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공지사항

몸 속 깊이 따뜻하게, 광동한방병원 산후센터 집중탐구
  • 작성자 : 광동한방병원
  • 작성일 : 2017.03.28 17:35:58

자나 깨나 여성의 건강만을 고민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성을 위한, 광동한방병원 산후센터는 한방 부인과 전문의인 조진형 원장, 근본 치료를 위한 체질을 중시하는 한방내과 전문의 최우정 원장, 미모와 실력을 겸비한 피부비만 주치의 오혜미 원장, 그리고 광동 의원의 가정의학과 전문의인 박지령 원장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Q 광동한방병원 산후센터의 특별한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A 메디컬 산후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출산 후 다량 출혈로 인한 어지럼증이나 식욕감퇴, 부종, 통증, 불면증, 탈모, 알러지 등 출산 전 몸으로 회복하기 위해선 출산 후 증상에 맞게, 그리고 본인의 체질에 맞는 한약복용과 치료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양방 검사와 한방 전문의에 의한 정확한 진단 후 내 몸에 맞는 산후 한약 처방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산모의 건강관리를 도와드립니다.




 



 

Q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광동한방병원 산후센터만의 특별한 노하우 또는 철학이 있다면?


A `환자의 필요를 최우선으로`


전반적인 몸 속 건강관리부터 체형교정, 바디라인, 피부관리 등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지친 몸과 마음의 안식이 되어 힐링을 주는 원스톱 프로그램으로 출산 이전의 몸으로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되찾아드립니다.

 

환자의 필요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산후센터는 환자 개인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설계된 1인 치료실과 1대1 맞춤 치료를 통해 환자와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나눈 뒤 적절한 치료방법과 기간을 설정해드립니다.







Q 산후센터 업무를 수행하며 가장 보람찼던 순간은 언제였으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계류유산으로 굉장히 힘들어했던 분이 계셨어요.


2~3년간 임신을 위해 노력하셨는데 2번 정도 계류유산이 되셨다고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유산도 소산이라고 하여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분께서는 계류유산 후 저희 산후센터에서 2~3개월 정도 어혈을 치료하는 한약을 복용하시면서 온향요법과 온열치료, 침치료를 병행하다가 유산을 방지하고 아기가 잘 생기고 건강히 자라도록 혈을 보충하는 한약을 처방해서 꾸준히 관리했습니다. 그 후 무사히 아이를 갖고 출산하였고, 지금은 출산 후 체중조절을 하신다며 내원해주고 계신답니다.







Q 출산 후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해 산모들이 꼭 실천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A 체질적으로 산후풍의 빈도가 높은 한국, 동양권 여성들은 적어도 출산 후 3개월까지는 찬 음식이나 찬 온도, 무리한 노동 등을 피하셔야 이후에 만성질환이 찾아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엄마의 심신이 건강해야 가정의 건강과 안녕이 가능합니다. 내 아이와 남편의 의식주도 물론 중요하지만, 나만의 운동시간, 나를 위한 영양충만한 맛있는 식사, 마음의 여유를 갖는 시간 등을 충분히 가져주세요. 엄마가 건강하고 행복해야 가족 모두가 행복해지겠죠? ^^







Q 우리나라와 외국 산후조리의 다른 점이 있다면?


A 우선, 산후조리의 개념이 없는 국가들도 많고 산후에 바로 일상에 복귀해 육아를 병행하는 것은 어느 나라나 비슷합니다.


일본의 경우, 출산 후 7일 간은 산부인과 병실에서 입원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 복귀를 하여 삼칠일간 외부에 나가지 않는 것은 비슷합니다. 중국은 대부분 아이를 보지 않고 산모를 푹 쉬게 한다고 합니다. 한국은 쉬는 것보다는 산후관리의 일환으로 마사지를 받거나 몸에 좋다는 것을 먹고, 한약 등을 복용하는 등 조금 더 산모 스스로에게 투자하는 부분이 다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 여성들이 피부도 좋고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한 분들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






Q 앞으로 광동한방병원 산후센터가 추구하는 목표와 장기적인 방향은?


 

A 한방을 기본으로 하여 통합의학적 메디컬 산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여성들이 나이 들어서도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서포트해드리고 싶습니다.



 




 

Q "광동한방병원 산후센터는 OO이다." OO에 들어갈 정의와 그 이유는?


A 광동한방병원 산후센터는 `여성의 서포터즈`입니다.


 

출산과 유산의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의 많은 여성들의 몸과 마음을 치료하는 데 있어서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통해 치료하는 의료진, 치료사, 그리고 환자를 중심으로 하는 모든 서비스가 하나로 어우러져 여성의 생애주기를 통한 건강을 책임지고자 합니다.





Q 마지막으로 산후센터를 찾아주시는 고객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A 여성의 건강은 온 가족의 건강과 연결돼 있습니다.


 

엄마가 먹는 음식, 엄마가 하는 행동 등 모든 부분에서 영향을 주죠. 숨겨두지 말고, 묵혀두지 말고 아프기 전에 미병 상태를 항상 관리하고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온가족의 건강을 케어해주셨으면 합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성의 삶을 위해 늘 노력하는 산후센터가 되겠습니다.



공지사항

진료 안내

02) 2222.4888

* 내원 전, [진료시간 자세히보기]를 통해
  각 진료과의 진료 시간표를 확인한 후에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간편 상담 예약

d41d8cd98f붉은색 글씨를 차례로 입력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 자세히 보기 ]

빠른상담

d41d8cd98f붉은색 글씨를 차례로 입력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