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광동병원
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공지사항

<1월의 한방약선데이> 겨울철 보양을 위한 건강밥상! 십전대보닭곰탕 등
  • 작성자 : 광동한방병원
  • 작성일 : 2017.01.28 10:56:34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 달에 한 번 찾아오는 특별한 Day! 광동한방병원의 한방약선데이 메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메뉴는 바로 #십전대보닭곰탕 #동충하초온두부 #문어포간장조림 #콩나물무침 #열무김치 #흑미밥
겨울철에 허약하고 피로해진 몸의 기혈치료와 음양의 조화를 이루는 데 좋은 겨울철 보양밥상!
정말 푸짐하고 맛있었답니다~






#십전대보닭곰탕

몸을 전반적으로 보양하는 대표적인 한의학상 처방으로 이름난 십전대보탕을 담은 닭곰탕입니다.
십전대보탕의 처방은 인삼과 백출, 백복령, 숙지황, 백작약, 감초, 당귀, 천궁, 황기, 육계를 각 4g씩으로 한 첩이 구성되며,
여기에 대추 2개, 생강 3쪽을 넣고 물에 달여서 복용합니다. 동의보감 잡병편의 허로문에서는 `허약하고 피로해서 기와 혈이 모두 약해진 것을 치료하고 능히 음과 양을 조화롭게 한다`고 기재돼 있다고 합니다.

#동충하초온두부
따끈하게 삶은 두부에 동충하초를 곁들인 동충하초온두부!
동충하초엔 자양강장, 면역력 향상, 항암효과, 신장기능 강화 및 개선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답니다.

1)자양강장
보양에 이상적인 영양식뿜일뿐 아니라, 정신적·육체적으로 피로를 느끼는 분들께 효과적입니다.

2)면역력 향상
동충하초에는 면역기능을 강화하는 성질이 함유돼 있습니다.

3)항암효과
동충하초엔 저항력 증진 및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예방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4)신장기능 강화 및 개선
동충하초에 들어있는 D 만티놀, 동충하초산은 효소작용을 일으켜 세포가 죽으면서 발생하는 각질을 제거하고 생체반응을 촉진해 독소를 제거해줍니다.


부쩍 추워진 1월, 광동의 한방약선데이로 제대로 보양하고 나니, 2017년은 더욱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균형잡힌 식단으로 맛있는 식사하시고, 올 한 해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공지사항

진료 안내

02) 2222.4888

* 내원 전, [진료시간 자세히보기]를 통해
  각 진료과의 진료 시간표를 확인한 후에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간편 상담 예약

d41d8cd98f붉은색 글씨를 차례로 입력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 자세히 보기 ]

빠른상담

d41d8cd98f붉은색 글씨를 차례로 입력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