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광동병원
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공지사항

<10월의 한방약선데이>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광동건강밥상
  • 작성자 : 광동한방병원
  • 작성일 : 2016.10.31 14:15:54

 

 

안녕하세요~ 지난 금요일에는 매월 찾아오는 광동한방병원의 한방약선데이였어요!


메뉴는 바로 #사물탕닭찜 #삼두밥 #청국장찌개 #홍합살감자조림 #배추김치 #미역초무침!






건강관리의 필수요소! 혈액순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고혈압 , 심근경색 등 각종 심혈관질환의 발병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삼두밥 (서리태, 렌틸콩, 강낭콩) 

콩 섭취가 심혈관 질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여러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콩 섭취는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저밀도지방단백질(LDL)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중성지방을 낮추며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고밀도지방단백질(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콩 단백질의 효과와 더불어 콩 안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콩에는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오메가-3 지방산도 많이 들어 있답니다.

# 청국장  
청국장의 바실러스 단백질 분해효소가 심혈관의 혈전을 녹이는 작용. 청국장의 효소가 파괴되지 않은 형태로 꾸준히 섭취하면 혈전에 의한 심장 질환 예방효과가 있으며 레시틴 성분은 장내에 있는 독소를 분해하거나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 사물탕닭찜 (사물탕재료를 넣어서 만든) 

사물탕은  보혈작용을 하는 대표적인 방제로 숙지황, 당귀, 천궁, 백작약으로 조성되어있습니다. 이 방제는 혈액이 부족하거나 순환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증상에 효과가 있어 혈액이 주가되는 여성들에게 가장 알맞은 처방이랍니다.

# 홍합감자조림

홍합은 바다의 계란이라고 할 만큼 영양물질이 풍부한데 계란과는 달리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고지혈증을 치료하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어린이 성장발육에 좋은 음식입니다. 홍합에는 비타민 B12, 엽산,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랍니다.

# 미역 초무침  

<미역의 효능>
1) 섬유질이 매우 풍부 , 섬유질로 인해 장운동이 활발해지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됩니다.
2) 해독작용: 미역에는 끈끈한 점액물질이 있는데 이를 알긴산이라 하며 알긴산은 체내 중금속과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3) 조혈작용 : 미역의 철분과 엽산은 우리몸에 부족한 혈액을 생성시키고 몸의 상처회복을 촉진시킵니다.  
4) 항암효과 : 베타카로틴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의 세포의 노화 및 파과를 막아주기 때문에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억제하여 항암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워낙 밥이 맛있기로 아는 분들은 다~아는 광동밥상! 
이날은 몸에 좋은 우리 한방약재가 추가로 가미된 한방약선이어서, 우리 광동 특유의 색깔이 더욱 빛나는 10월의 건강밥상이었습니다 ^-^ 
우리 광동 가족의 건강밥상을 위해 늘 최선을 다해주시는 영양실 조자혜 실장님과 여사님들 감사드려요!


공지사항

진료 안내

02) 2222.4888

* 내원 전, [진료시간 자세히보기]를 통해
  각 진료과의 진료 시간표를 확인한 후에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간편 상담 예약

d41d8cd98f붉은색 글씨를 차례로 입력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 자세히 보기 ]

빠른상담

d41d8cd98f붉은색 글씨를 차례로 입력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