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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 총칙
제 2 장 : 서비스 이용계약
제 3 장 :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4 장 : 계약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의료법인 가산의료재단 광동한방병원(이하 “재단”이라 함)이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원과 재단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 또는 이를 통하여 출력된 화면, 인쇄물 등을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재단”의 홈페이지(광동한방병원 등을 포함) 및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2. “회원”이라 함은 재단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재단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계약에 따라 개인정보를 재단에게 제공하며,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하고 재단으로부터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받은 것에 대하여 동의한 자를 의미합니다.
  3. 3. “비회원”이라 함은 재단과 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일정한 개인정보를 재단에게 제공하고, 일시적으로 재단이 제공하는 제한적인 “서비스”만을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4.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재단”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7. 7. “쿠키(Cookie)”라 함은 “서비스” 관련 서버가 이용자(“회원”, “비회원”을 포함)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가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보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 등이 담겨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8. 8.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1. “재단”은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과 “비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2. 본 약관은 그 내용을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3. 3. “재단”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규제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4. “재단”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이외에 “서비스” 로그인시 동의창, 전자쪽지, 지정된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5. “재단”이 제4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재단”에게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6.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재단”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회원”에게 적용할 수 없으며, 이 때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재단”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1. 1. “재단”은 “재단”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특별약관”)을 둘 수 있으며, 본 약관과 “특별약관”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특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된다.
  2. 2. 본 계약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또는 해석에 관해서는 “특별약관”, 관련 법령(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판례,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재단”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2. “가입신청자”는 “재단”이 요청하는 소정의 회원가입신청서류에서 제시하는 사항을 전부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3. 3. “재단”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재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또는 “특별약관”에 의하여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재단”의 “회원” 재가입 승낙이 있는 경우에는 적용하지 아니함)
    •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재단”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라.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후견인 등)의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
    • 마.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바.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4. 4. 전항들에 따른 신청에 있어서 “재단”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5. “재단”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6. 제3항,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하는 경우, “재단”은 이러한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재단”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8. 8. “재단”은 “회원”에 대하여 “재단”의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정보변경, 이용계약의 해지, 재가입 등

  1.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단”이 서비스를 관리하기 위하여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3. “회원”이 제2항의 변경사항을 “재단”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이 없습니다.
  4. 4. “회원”은 언제든지 “재단”에게 이용계약의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에 따라 “재단”은 “회원”의 개인정보 삭제 등 이용계약의 해지시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단, “재단”은 “특별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개별 서비스가 제공되거나 의무가 부과되는 경우,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특별약관”의 효력이 종료되거나 문제 상태가 해소되는 시점까지 이용계약의 해지를 유보할 수 있다.
  5. 5. “회원”은 이용계약의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재단”에게 온라인 또는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해지신청을 해야 한다.
  6. 6. 이용계약의 해지 시기는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서비스”에 로그인이 되지 않는 시점으로 합니다.
  7. 7. “재단”은 “회원”이 다음의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원”의 자격을 상실케 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라.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바. 동일한 인물이 다른 “아이디”로 이중으로 가입한 경우
    • 사. 기타 관련 법령이나 “재단”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8. 8. 제6조 제4항, 제5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한 “회원”이 재가입을 원할 경우, 제6조 제6항의 시점으로부터 10일이 지난 후 동일 명의로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제6조 제7항 또는 특별약관에 따라 “회원”의 자격이 상실된 적이 있는 경우, “재단”의 재가입 승낙이 없는 한,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9. 9. “재단”은 특별한 규정 또는 약정이 없는 경우 “회원”에게 회원가입시 제공한 개인정보(연락처,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내의 전자우편, 전자쪽지 등을 이용하여 “서비스”에 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10. 10. “재단”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재단”의 “서비스”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관리 등

  1. 1. “재단”은 “정보통신망법” 기타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재단”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재단”의 공식적인 서비스 이외에 링크된 홈페이지 등에서는 “재단”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2.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제3자가 이를 이용하도록 허락해서는 안됩니다.
  3. 3. “재단”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공서양속에 어긋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재단” 또는 “재단”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재단”에게 통지하고 “재단”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5. 제4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재단”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하였더라도 “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8조 서비스 내용

“재단”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의료, 건강 컨텐츠 제공
  2. 2. 온라인 의료 상담 서비스
  3. 3. 온라인 예약 서비스
  4. 4. 기타 “재단”이 개발하거나 제3자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 9조 서비스 이용

  1. 1. 제8조의 서비스는 “재단”의 방침에 따라 “비회원”에게도 일시적, 제한적으로 제공될 수 있다. 단, 의료업무와 관련된 일체의 “서비스”는 “회원”에게만 제공됨을 원칙으로 한다.
  2. 2.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재단”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재단”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 중단

  1. 1. “재단”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장애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다.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라.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 마. 기타 기술상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2. 2. 제1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재단”은 제6조 제9항, 제10항에 따라 “회원”에게 “서비스”의 중단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천재지변 기타 “재단”이 예상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재단”은 “서비스”의 중단을 사후적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3. 제2항에 따라 통지가 이루어졌다면,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비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재단”은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11조 게시물, 지적재산권, 정보제공 등

  1. 1. “재단”은 “회원” 또는 “비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항에 해당된다고 판단하면, 관계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차단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하거나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적 언사를 사용한 경우
    •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다. 범죄 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라.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마. “재단”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사. 기타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이나 “재단의 방침에 위배되는 경우
  2.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3.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경우 “재단”은 저작권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은 언제든지 “재단”의 운영자 및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하여 해당 “게시물”의 삭제, 노출금지,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4. “게시물”의 저작자가 “게시물”의 “서비스” 내에 게시한 “회원” 본인인 경우, “재단”은 학술, 연구 등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서비스” 내에서 해당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5. “재단”이 본 약관에 언급된 목적, 방법 이외의 내용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6. 6.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재단”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7. 7. “회원”은 “재단”의 사전 서면 동의없이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8. 8. “재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 또는 통지(전화, SMS,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잇습니다. 단,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라 제공되어야 하는 정보, 고객문의에 대한 답변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모든 통지에 대하여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9. 9. “재단”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재단”에게 수신거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 10. “회원” 또는 “비회원”은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의료 상담 서비스

  1. 1.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의료상담”을 비공개로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재단”은 해당 “회원”의 동의 하에, 다른 환자에게 의료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관계법령에 따라 “의료상담”의 내용이 담긴 “게시물”을 공개(내부 비치용 책자 제작, 포탈사이트 검색결과 노출 등 포함)할 수 있습니다.
  2. 2. “재단”은 “의료상담”의 내용 중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정보에 한하여, 이를 학술, 연구 목적(논문작성, 책출판, 동영상제작, 전자기록매체 기타 관련 저작활동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3. 3. “의료상담”은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의료인이 “회원”에게 의학적 지식 또는 정보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하고, “의료상담”의 내용이 진단, 진료, 치료 등 의료인의 진료행위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4. 4. “의료상담”의 내용은 이를 작성한 의료인의 주관적 답변을 기초로 한 것이고, “재단”의 의견을 대표하지 않습니다.
  5. 5. “재단”은 “의료상담”을 신청한 “회원” 본인이 현재 관련된 상병을 겪고 있다고 언급한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행위를 받아보도록 권고할 수 있습니다.
  6. 6. “재단”은 “의료상담”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장 계약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13조 “재단”의 의무와 책임제한

  1. 1. “재단”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재단”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면합니다.
  2. 2. “재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재단”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재단”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사고 등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지 않습니다.
  5. 5. “재단”은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에 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 “재단”은 “회원” 개인의 정보를 “회원”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인정합니다.
    •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다.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7. 7. “재단”은 어떤 경우에도 “회원”의 신상정보를 이윤 추구의 목적으로 양도하거나 매매하지 않습니다.
  8. 8. “재단”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의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거나 분실, 도난, 변조 등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초래한 경우, “재단”은 이에 상응하는 책임을 질 것입니다.
  9. 9. 개인정보는 “회원”과의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회원”의 자격이 박탈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이 달성되었거나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 파기됩니다. 다만, 대금지급, 물품 배송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이용계약해지, 자격박탈 이후에도 해당 목적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 10. “재단”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부분적으로 쿠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 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갖습니다.
  11. 11. 특정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른 “회원”의 전자우편 주소 등을 취득하여 스팸메일을 발송하는 등 피해를 발생시킨 경우,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은 피해를 발생시킨 “회원”에게 있고, “재단”은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12. “재단”은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하고 있습니다.
    ○ 이름 : 장영화
    ○ 직위 : 부장
    ○ 소속 : 전략기획부 브랜드홍보팀
    ○ 전화번호 : 02-2222-4928
    ○ 팩스 : 02-2222-4811
    ○ 메일 : movie@ekwangdong.co.kr

제 14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재단”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회원”의 “서비스” 내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이를 복제, 공연,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다. “재단”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라. 공서양속에 위반되거나 반사회적 내용을 포함한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재단”의 방침에 반하는 행위
  2.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의 이용안내, 주의사항 기타 “재단”의 방침을 준수해야 합니다.
  3. 3. “회원”은 “재단”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 또는 “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4. 4. “회원”은 “재단”의 사전 서면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5. “비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가. “비회원”은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 등의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나. 타인의 개인정보 등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다.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재단”의 사전 서면 동의없이 “회원”의 “서비스” 내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이를 복제, 공연,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라. “재단” 및 제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마. 공서양속에 위반되거나 반사회적 내용을 포함한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바.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재단”의 방침에 반하는 행위
  6. 6. “재단”은 “재단” 또는 “재단”의 부속기관, 제휴업체 등을 비방하는 “게시물”, 광고 목적의 “게시물”, 기타 개별 서비스 또는 게시판의 목적에 부합되지 않는 “게시물”, “답글” 등을 차단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

제 15조. 준거법

  1. 1. “재단”과 “서비스”의 이해관계자(“회원”, “비회원”, “제휴업체” 등을 포함) 간에 발생한 법적 분쟁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률로 합니다.
  2. 2. 본 약관, “특별약관”, 기타 “서비스”와 관련된 법적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를 당사자 간의 상호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3. 제2항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법적분쟁을 해결하기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3년 5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가산의료재단 광동한방병원은 (이하 '병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 제1항 및 동법 시행령 제31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히 처리하고자 해당 홈페이지에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광동한방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시 관련 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 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수집된 모든 정보는 아래 사용 목적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사용목적 변경시 반드시 사전동의를 구합니다.

진료/건진 예약, 예약조회 및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사용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안내

제증명서 발송, 건진 관련 물품 발송

개인 맞춤 건강 컨텐츠 제공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자료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와 진료비 청구, 수납, 환급 등의 원무 서비스 제공

교육, 연구, 진료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

온라인수탁검사 및 임상시험심사를 위한 기초 자료

주차시 자동 입출차 서비스를 위한 기초 자료

건강정보 및 병원 소식지 등 홍보자료 제공
(위항의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취급) 업무(DM 등)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해당내용은 홈페이지에 공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처리

광동한방병원의 개인정보 수집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민원사무 처리 : 민원처리 종료 후 3년

·「의료법」시행규칙 15조 진료에 관한 기록의 보존에 따라 10년간 보존되며, 별도의 기록으로 관련 법률이 인정하는 기한 동안 보관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병원은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 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공받는 기관명

개인정보항목

이용목적

제공근거

기간

보건소

이름,집주소,핸드폰(연락처),주민번호

법정 감염병 환자,의사 환자 신고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1조(의사 등의 신고)

처리 목적

달성시 까지

세무서

이름,집주소,주민번호

후원 회원 영수증 발급관리

소득세법 제 160조의3(기부금영수증 발급명세의 작성,보관의무등

처리 목적

달성시 까지

기타소득, 사업소득,일용근로소득자 신고

소득세법 제145조 원천징수영수증의 발급

제 164조 지급명세서의 제출

처리 목적

달성시 까지

식품 

의약품

안전처

이름, 집주소, 주민번호,

기타(등록번호)

인체조직기증의 동의서 목적

인체조직안전 및 관리등에 관한 법률 제 7조의 3(조직기증자등록기관의 지정 등)

처리 목적

 달성시 까지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이름, 집주소, 주민번호,

기타(등록번호)

EDI 청구

국민건강보험법47조(요양급여비용의 청구와 지급 등)

처리 목적

달성시 까지

국민연금 공단

이름, 집주소, 주민번호, 기타(등록번호)

연금 관리

의료법 제 21조 제 2항

처리 목적

달성시 까지

건강보험 

공단

이름, 주민번호

보험 여부 확인 관리

의료법 제 21조 제 2항

처리 목적 달성시 까지

법원

이름, 집주소, 주민번호 , 기타(등록번호)

소송 증비 서류

의료법 제 21조 제 2항

처리 목적 달성시 까지



>개인정보 처리 위탁

광동한방병원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명

위탁업체

수집항목

기간

통합의료정보시스템

(주)엔지테크

필수-연락처, 이름

선택-주소,건강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종합검진

웰커머스

필수-연락처,이름

선택-주소, 건강

환자예약시스템

골든와이즈닥터스

필수-연락처

선택-주소, 건강

광동한방병원은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2.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3. 그 밖에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한 사항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

본원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2. 설치 장소,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장소

설치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1층

9

1층정문/1층접수/정문2/정문옆/옆문4

2층

1

2층 엘리베이터 옆

3층

1

3층 스트레스검사실

5층

1

5층 접수

6층

2

병동 양 옆

7층

2

병동 양 옆

8층

1

행정지원부 출입구


3. 관리책임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관리책임자 : 조용황 본부장

· 소 속 : 광동한방병원 행정지원본부

· 연락처 : 02-2222-4869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영상저장녹화기의 저장용량에 따라 녹화일수는 다릅니다.

https://www.capslive.co.kr/default2.asp?redirect=1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 방문시 확인 가능

· 확인 장소 : 의료정보센터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는 광동한방병원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됩니다.

-회원가입의 경우 : 회원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 된 때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된 경우 :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 된 때

-진료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수집된 경우 : 의료법 기준에 준함

다만,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는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광동한방병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법 제35조 4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다음 각 항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2. 개인정보 정정ㆍ삭제 요구

병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병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 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개인정보 파일 현황

('가산의료재단 광동한방병원 홈페이지')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메뉴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광동한방병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또는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기한 및 파기 방법

 광동한방병원은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 · 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ㆍ갱신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7.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시행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조직 내부의 개인정보 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광동한방병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개인 PC 정보를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운용할 경우 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 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 가 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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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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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개인정보처리 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광동한방병원은 개인정보 수집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 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ㆍ처리ㆍ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광동한방병원이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ㆍ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ㆍ전자우 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http://www.ekwangdong.co.kr)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ㆍ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ㆍ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 (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 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서 홈페이지(http://www.ekwangdong.co.kr)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광동한방병원은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광동한방병원은 회원인증과 관련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인증 및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으며 시스템상 사정에 의해 미시행시 도우미에 의한 의사 확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각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정책 책임자 ]

성 명 : 조용황 본부장

소 속 : 광동한방병원 행정지원본부 / 연락처 : 02.2222.4888 

[ 개인정보정책 담당자 ]

성 명 : 김유미 차장

소 속 : 광동한방병원 브랜드홍보팀/ 연락처 : 02. 2222. 4888

메일주소 : kym@ekwangdong.co.kr

[ 시행일 ]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17년 5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전화로도 간편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당일 예약은 유선상으로만 가능합니다.
대표상담 전화 02-2222-4888
No. 진료과목 제목 연락처 예약상태 등록일자
1700 [교통사고후유증] 김윤*님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010-4091-**** 예약완료 2017-08-18 12:59:10
1699 [여성질환] 김혜*님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010-2243-**** 예약완료 2017-08-17 20:17:58
1698 [통증치료] 최아*님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010-4811-**** 예약완료 2017-08-17 16:06:34
1697 [통증치료] 장희*님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010-6239-**** 예약완료 2017-08-17 08:34:21
1696 [수전증/진전증] 최형*님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010-5506-**** 예약완료 2017-08-16 16:07:27
1695 [통증치료] 배승*님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010-9074-**** 예약완료 2017-08-15 01:14:36
1694 [통증치료] 채승*님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010-9217-**** 예약완료 2017-08-11 22:41:35
1693 [교통사고후유증] 정수*님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010-2528-**** 예약완료 2017-08-10 19:13:35
1692 [통증치료] 김용*님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010-2969-**** 예약완료 2017-08-10 18:49:11
1691 [건강검진/내과] 강환*님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010-3308-**** 예약완료 2017-08-10 08:09:35
1690 [통증치료] 이효*님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010-9555-**** 예약완료 2017-08-09 21:45:12
1689 [건강검진/내과] 강정*님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010-8575-**** 예약완료 2017-08-07 19:05:47
1688 [산후관리/산후풍] 이보*님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010-3112-**** 예약완료 2017-08-07 02:25:16
1687 [안면마비] 이문*님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010-3786-**** 예약완료 2017-08-06 13:54:39
1686 [안면마비] 유미*님의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010-5564-**** 예약완료 2017-08-06 09:5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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